퍼온 태그-좋은 글

[스크랩] Michael Hoppe - 'LINCOLN'S LAMENT'(링컨의 슬픔)

도깨비-1 2006. 2. 17. 00:07

*◐* Michael Hoppe ..."LINCOLN"S LAMENT" *◐*


    마른 물고기처럼 어둠 속에서 너는 잠시만 함께 있자 했다 사랑일지도 모른다. 생각했지만 네 몸이 손에 닿는 순간 그것이 두려움 때문이라는 걸 알았다 너는 다 마른 샘 바닥에 누운 물고기처럼 힘겹게 파닥거리고 있었다. 나는 얼어 죽지 않기 위해 몸을 비벼야 하는 것처럼 너를 적시기 위해 자꾸만 침을 뱉었다 네 비늘이 어둠 속에서 잠시 빛났다 그러나 내 두려움을 네가 알았을 리 없다 밖에 조금씩 밝아오는 것이. 빛이 물처럼 흘러들어 어둠을 적셔버리는 것이 두려웠던 나는 자꾸만 침을 뱉었다. 네 시든 비늘 위에. 아주 오랜 뒤에 나는 밝은 밥상 위에 놓여진 마른 황어들을 보았다. 황어를 본 것은 그때가 처음이었지만 나는 너를 한눈에 알아보았다. 그 황어는 겨울밤 남대천 상류의 얼음 위에 앉아 잡은 것이라 한다. 그러나 지느러미는 꺾이고 그 빛나던 눈도 비늘도 다 시들어버렸다. 낡은 밥상 위에서 겨울 햇살을 받고 있는 마른 황어들은 말이 없다. 제48회 현대문학상 수상작 나희덕의 <<마른 물고기처럼>> 중에서
    앨 범 명 : Most Romantic Song Collection 아티스트 : Michael Hoppe 앨범장르 : Adult Contemporary,Contemporary Instrumental 배경음악 설명 여러분이 자주 즐겨 듣던곡 Michael Hoppe 의 Lincoln"s lament 입니다. 마이클 호페의 Lincoln"s lament는 1864년 남북전쟁 당시 5명의 아들을 전장 에서 잃어 실의에 빠진 한 어머니에게 아브라함 링컨이 보낸 친서의 편지를 보고 감동 받아 작곡한 곡입니다. 한국어로 번역하자면 [링컨의애도]

출처 : 불혹의 언덕
글쓴이 : 모두모아 원글보기
메모 :

'퍼온 태그-좋은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스크랩] 성공하는 7가지 습관  (0) 2006.06.29
[스크랩] 사평역(沙平驛)에서 - 곽재구  (0) 2006.04.05
봄비-  (0) 2006.02.06
삶을 여유롭게 사는 30가지...  (0) 2006.02.03
일곱 가지 행복 서비스  (0) 2006.02.02